2016/12/01 3

컴활1급 필기_2016년3월

21. 외부데이터 [연결]설정 기능 1. [통합 문서 연결] 대화상자에서 시트, 이름, 위치(셀, 범위, 개체에 대한 참조), 값, 수식 등 통합 문서에서 사용되는 연결 위치 정보가 제공된다.O 2. [연결 속성] 대화상자에서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외부 데이터를 자동으로 새로 고치도록 설정 할 수 있다.O 3. [연결 속성] 대화상자에서 통합 문서를 열 때 외부 데이터를 자동으로 새로 고치거나 외부 데이터를 새로 고치지 않고 즉시 통합 문서를 열도록 설정할 수 있다.O 4. 연결을 제거하면 현재 통합 문서에 외부에서 연결하여 가져 온 데이터도 함께 제거된다.X 22. [데이터] - [외부데이터 가져오기] 할 수 있는 파일 형식 웹데이터, ACCESS자료, MICROSOFT QUERY

취성패_컴활1급_8일차_컴활 필기1급 2016년 10월 기출해설

*스프레드시트 일반* 옳지 않은 --- 옳은걸 다 적기 21. 데이터입력 특징 2. 두 개 이상의 셀을 선택하고 채우기 핸들을 드래그할 때 키를 누르고 있으면 [자동 채우기] 기능을 해제할 수 있으며, 선택한 값은 인접한 셀에 복사되고 데이터가 연속으로 확장되지 않는다. (O) - 두개 이상의 셀에서 일어난 규칙대로 채워지는데 컨트롤키 누르면 그 기능을 해제함. 월화수목 이것도. 3. 일정 범위 내에 동일한 데이터를 한 번에 입력하려면 범위를 지정하여 데이터를 입력한 후 바로 이어서 +키를 누른다. (X) --->CTRL+ENTER 4. 사용자 지정 연속 데이터 채우기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입력하는 경우 사용자 지정 목록에는 텍스트나 텍스트/숫자 조합만 포함될 수 있다. (O) 22. 필터링 조건의 제목에..

8일차

* 조건부 서식 * 함수가 기초가 되어야 한다!! 셀강조규칙 상위하위 - 제시값이 있음 셀값만 채우는 건 간단. 그냥 보이는 아이콘 누르면 됨 행단위로 채우는 건---? * 조건부 서식 행단위 적용법 * 1. 제목행을 뺀 모든 행을 블록 지정 2. 홈 - > 조건부서식 -> 새규칙 -> 수식을 이용하여 서식을~ click 3. 수식 작성 시, 주소의 숫자 앞에 $를 반드시 지워야 한다! (단, 문자 앞 $는 유지해야한다) '규칙지우기' ---삭제 '규칙관리' '규칙편집' ---수정 수식을 이용하여 : =을 붙이고, 첫번째 행을 기준으로 작성하면 됨 (필터 조건처럼) 숫자앞$ 반드시 지워야 하는 이유: 첫번째 셀을 잡고 나면 그 규칙이 행의 개수만큼 똑같이 실행된다. 절대주소 유지하는 경우 첫째 셀이 해당..